확대 l 축소

논산시 대학생 교육기부동아리, ‘나를 위한 배움이 남을 위한 나눔으로’


논산시 대학생 교육 기부 활동 동아리 ‘미리내’에서 자신이 배운 것을 후배 학생들과 나누기 위해 나섰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9일 황명선 논산시장이 ‘미리내’ 동아리회원들을 만나 지역의 학생들에게 좀 더 실용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교육기부에 나선 청소년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미리내’는 2017년 당시 관내 고등학교 동아리들이 연합해 결성된 교육기부 동아리로,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역의 후배 학생들을 위해 진학 및 학업에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1 혹은 1:다수의 멘토링을 실시하며 멘티였던 학생이 다시 멘토가 되어 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 봉사에 나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뜻깊은 봉사를 하고 있는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고 대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도시에 비해 부족한 교육·문화적 여건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편적 교육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 이라며 “교육편차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분들의 노력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미리내’는 자신들의 학습구성안과 특별강연 등을 바탕으로 자신의 배움을 관내 후배 학생들과 공유하고, 자기 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논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