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제시 원예농협 스마트팜 딸기 첫 해외 수출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역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김제 원예농업협동조합(대표 김광식)의 딸기가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이를 기념코자 3월5일 원예농협 본관에서 ‘딸기수출기념 커팅식’이 있었다. 이 자리에는 허전 부시장, 황영석 도의원 등 많은 의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출용 딸기는 원예농협의 딸기작목반(대표 하한수)이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것으로 국내 e마트에 납품하여, 타브랜드에 비해 높은 가격을 받고 있었다.

작년 말부터 지속적인 홍콩 바이어와 접촉결과, 우리 딸기의 맛과 저장성을 인정받아 첫 수출을 하게 되었다. 김제원협의 딸기는 홍콩으로 이달부터 5월 말까지 매주 2회, 회당 1톤씩 지속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수출용 딸기품종은 70%숙기의 설향이며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항공기편으로 홍콩에 납품하게 된다. 현지에서 딸기는 백화점에 공급하여 상류층을 대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향후 원예농협은 수출 다변화를 위해 홍콩에 이어 중국, 일본, 싱가폴 등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미란)에서는 “우리 시의 이번 수출로 스마트팜 농가의 가능성을 또 한번 보게 되었고, 국가 시범사업인 스마트팜 혁신벨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여 김제시의 지역 경기활성화를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김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