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 교육연구원(원장 정현선)에서 경인학술총서 제3권을 발간했다.
<SWEET한 융합교육>은 최근의 사회 변화와 교육의 흐름 속에서 제기된 융합 교육을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흥미롭게 접근하고 확산하고자 하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경인교육대학교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에 대비하여 예비 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이 사업에 참여하여, 예비 교원 및 예비 교원을 가르치는 교수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을 증진시키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 책에서는 SWEET 사업이 추구하는 융합 교육의 정신을 강조하면서,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지원 사업의 대표적인 사례들을 돌아보고 있다.
이 책에는 소프트웨어 융합교육의 적용 원리와 사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법교육의 수업 방법에 접목한 사례 등 다양한 논의가 실려 있다. 또한 과학적 문제의 창의적 해결을 위한 다양한 상황 창출과 미션을 구안하고 시도한 사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개념을 보드 게임, 융합교육을 매개하는 언어와 문화에 대한 논의도 실려 있다.
이 책은 일반 대중이 구매할 수도 있으며, 전국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전자책으로도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