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함께 배우고 나누고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3월 13일까지 자기주도형 학습기회 제공과 지속 가능한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소규모 평생학습동아리 지원강화 차원에서 지역사회 공동체 활동인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강화해 나눔과 소통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했다.

시는 공모를 통해 신청한 학습동아리마다 최대 100만원을 지원, 동아리의 역량향상을 위해 심화학습 분야와 재능기부 분야로 구분해 모집할 계획이다.

공모자격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angju.go.kr/lll/index.do)에 등록된 동아리 중 양주시에서 활동하는 10인 이상, 구성원의 60%가 양주시민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이다.

보조금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학습동아리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sun207@korea.kr)로 접수하거나 덕계·백석학습관에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 후 현재까지 80여개의 학습동아리를 지원해오고 있다”며 “공모에 선정된 학습동아리가 지역사회 학습공동체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지식’(www.gseek.kr)에 회원가입과 학습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