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교육 정책연구에 박사학위자와 연구 인력 증원

교육정책연구소, 올해 15개 정책연구 수행과 정책간행물 발간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 교육정책연구소는 올해 연구정보원 발전 방안 연구와 충남형 미래학교 운영 모델 연구 등 15개의 정책연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책연구는 연구과제별로 나누어 단기 연구과제는 5개월, 중기 연구과제는 8개월 연구가 진행된다. 특히, 연구의 질적 수준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연구과제별로 박사학위 소지 연구원 1인을 위촉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함께 연구를 수행하는 공동연구원은 모두 115명으로, 전년도보다 연구 인력을 증원했다.

아울러 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정책 간행물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최근 교육정책 동향 파악과 이슈 분석 자료를 현장에 안내하기 위해 ‘교육현안탐구’를 월 1회 발간하고, 지난해의 교육정책 연구보고서에 대한 현장 활용도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문제연구’도 월 2회 발간하고 있다.

이번 달 교육현안탐구 주제는 ‘18세 선거권 시대의 교육적 의의와 과제’이며, 찾아가는 교육문제연구 1호, 2호의 주제는 각각 ‘다문화이해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수업 비평에 기초한 수업 혁신 사례 연구’이다.

교육정책 연구물은 인쇄물로는 배부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홈페이지(home.edus.or.kr)의 교육정책연구소-정책연구 발간자료 코너에 탑재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는 앞으로도 현장 적합성이 높은 정책연구를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충남교육 미래 대비 전략 수립을 위한 현장기반 정책연구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충남교육청연구정보]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