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스 참여자 모집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공정무역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공정무역 활성화에 기여할 대학생 서포터스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모집기간은 이달 3월 9일부터 3월 13일까지 계양구 홈페이지(http://www.gyeyang.go.kr) 인터넷으로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사업 참여대상은 공정무역에 관심있는 관내 거주 대학생 및 계양구 관내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며 참여에 선정된 서포터스는 4월부터 12월까지 공정무역 판매처 발굴 및 홍보, 공정무역 관련 기사 작성 및 SNS 홍보, 공정무역 캠페인 및 홍보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활동혜택으로는 활동실적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급, 활동 종료 후 수료증 수여(수료기준 미충족자 제외), 활동우수자 표창장 수여 등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2019년, 1기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스들의 활동이 계양구가 국제 공정무역도시로 인증받는데 큰 초석이 되었다. 올해는 계양구가 국제 공정무역도시로 인증받은 첫 해인 만큼 서포터스 모집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계양구 관내 곳곳에 공정무역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