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북드론고 드론전자과, 전문교사 역량강화 드론연수 실시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는 드론전자과의 원활한 운영과 전문교과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2020년 2월 19~21일 3일간 『드론전자과 전문교사 드론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장, 교감, 본교 교사 5명, 전입교사 2명, 신규교사 3명을 대상으로 청도군 드론협회(청도군 청도읍)에서 연수를 진행하였다.

다양한 드론 분야 중 드론 촬영, 픽스호크드론제작, 드론 축구 분야의 연수를 진행하였다. 1일차에는 『촬영용 드론 조작법과 촬영 실습, 세팅, 야외촬영, 편집』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2일차에는 『픽스호크 조립 및 실습, 세팅, S500 조립, 미션플래너 세팅』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마지막 3일차에는 『드론축구(스트라이커)제작 및 운용, 세팅, 비행』의 연수를 진행하며 신규교사 및 전입교사를 비롯한 본교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였다.

경북드론고등학교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드론 교육활동을 추진하며 그에 맞도록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본교 교사들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드론 교육과 더불어 전입교사 및 신규교사들의 드론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더 질적인 수업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원들의 전문성이 신장함에 따라 드론전자과의 원활한 운영과 취업처 발굴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자료출처: 경북드론고등학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