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상반기 NCS집중캠프’참여자 모집

공기업 및 사기업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미취업청년 모집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해 ‘청년 취업캠프’를 운영하면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 대비반을 운영한 결과, 좀 더 심도 있는 교육을 희망하는 청년이 많았기에 올해 처음으로 ‘NCS직업 기초능력 평가 집중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기업 등에서 신규채용 시 스펙이 아닌 직무역량을 보고 채용한다는 취지의 ‘NCS직무평가’는 이제 블라인드 채용과 함께 공기업 등의 채용 트렌드가 되었다.

‘상반기 NCS집중캠프’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공기업 등의 공채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본 과정을 통해 NCS직무평가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3월 9일부터 20일까지이고, 캠프는 3월 24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기간 중 모의고사를 2회 실시하여 시험에 대한 준비도 할 수 있다.

캠프의 주요 내용으로는 공기업 취업전략 로드맵, NCS직업기초능력의 이해와 대비전략, 문제풀이 전략, 모의고사 등이며 주어진 시간 안에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 등도 준비되어있다.

노은래 일자리과장은 “NCS집중캠프를 통해 필기시험에 대한 부분을 확실하게 준비하여 참가자 모두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들의 니즈(Needs)를 잘 파악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NCS집중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ejlove0030@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의왕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