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오는 3월 1일부터 모든 사립유치원 217개원을 대상으로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전면 개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사립유치원의 특성을 반영한 사업관리, 예산관리, 수입관리, 지출관리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통해 모든 수입·지출에 대한 이력이 투명하게 관리될 뿐만 아니라 유치원 재원에 따른 집행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유치원 재정현황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조회·출력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은 교육지원청별 상설 교육장을 마련해 K-에듀파인 전면 도입 전 예산 편성과 수납자 정보 등록을 2월말까지 완료하고 3월부터 개통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했다.
특히‘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지난해 모든 사립유치원에 PC를 전면 보급하고 올해는 정보통신환경 구축을 위한 정보통신비와 정보화유지보수비를 조기 지원했다.
또한, 담당자, 대표강사와 멘토로 구성된 실무지원단이 K-에듀파인 회계 업무를 지원하고 원격지원시스템, 동영상, 업무매뉴얼 등으로 현장을 지원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으로 회계투명성이 보장된 만큼 업무 방식 변화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교육과 상시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