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북교육청, 교육부 주최 위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제9회 위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한 성과

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한‘제9회 위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위프로젝트는 학교-교육지원청-도교육청의 종합적인 다중 안정망 체계 구축을 통해 위기 상황에 노출된 학생에게 심리평가-상담-치유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적응을 돕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가 주최하는 위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은 운영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 기관의 운영 내실화를 목적으로 올해로 9회째 맞고 있으며 학생과 상담업무 담당자, 기관, 온라인 상담 부문별 시상을 한다.

이번 공모전에 경북교육청은 학생과 상담업무 담당자 부문 6편, 기관부문 3편, 온라인 상담 부문 1편 총 10편을 선정해 제출했다.

학생과 상담업무 담당자 부문에서 칠곡 북삼고 학생과 교사가 각각 대상, 의성중 학생과 교사 각각 우수상, 청도 모계중 학생과 교사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기관 부문에서 포항대흥초가 최우수상 수상, 온라인 상담 부문에서 김천Wee센터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대상 3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북삼고 학생과 교사는 위기 상황에서 상담 활동을 통해 마음 속 상처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거쳐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영광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벤치마킹해 전문성 있는 상담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