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생능출판사, [1월 신간]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알고리즘 첫걸음> 발간

일반적인 알고리즘 분류 체계에 따라 다양하고 재미있게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있어...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낯선 단어였던 알고리즘은 이제 우리 생활 곳곳에서 사용되고 일상화되어 가고 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알고리즘이 하루 계획을 알려주고, 운전할 때는 최적 경로를 알려준다. 또한 알고리즘은 스마트폰 앱, 소셜 네트워크, 인터넷/모바일 쇼핑 등 우리 생활에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생능출판사는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알고리즘 첫걸음>을 발간했다. 이 책은 일반적인 알고리즘 분류 체계에 따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들에 대한 알고리즘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 양성봉 교수는 이 책이 컴퓨터의 전문 지식 없이도쉽게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제 해결 과정을 그림으로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알고리즘에 친근감을 가질 수 있다. 이 책은 알고리즘이 무엇이고,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한 최적의 입문서이다.

이 책은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자 가볍게 두뇌를 풀어보자 나누어 풀어보자 욕심내어 풀어보자 작은 것들부터 풀어보자 되돌아가며 풀어보자 재미있는 정렬과 같이 일곱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파트마다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작은 이야기와 연습문제가 실려있다.

<알고리즘 첫걸음>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 알고리즘을 가르치고 싶은 중·고등학교 정보 선생님 정보 올림피아드를 준비하는 학생 알고리즘 과목을 수강하려는 대학생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