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원도, 2020년도 신규채용 공무원 1466명 선발

전년도 선발인원 대비 337명 증가

강원도는 청년실업 해소 및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방행정을 선도할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기관별 결원과 조직개편, 퇴직자 및 육아휴직 예상 수요인력을 감안해, 최대한 신규채용 인원을 확대해 임용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선발인원은 1,466명으로 기관별로 도청 163명, 시·군 1,303명이며 2019년 선발인원 대비 337명이나 증가한 규모이다.

제1회 임용시험은 행정, 지방세, 농업, 토목, 건축 등 8·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 27일에 실시하고 제2회 임용시험은 행정 7급과 경채로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12월 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수의직은 현 결원상황을 고려해, 신속한 충원을 위해 2~3월경 별도로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회적 취약계층의 공직진출 위해 장애인은 69명, 저소득층은 36명을 별도 구분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이는 법정 의무비율 보다 초과한 비율이다.

또한, 장애인 수험생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유형 및 정도에 따라 시험시간 연장, 음성지원 컴퓨터, 점자문제지 제공 등 다양한 유형의 시험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장애인들이 임용시험 시 겪게 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특수학교를 장애인 전용 필기시험장으로 선정해, 시각·청각·지체 장애인들의 편의를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험일정, 응시자격, 응시자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 공고문 참조 2020년도 강원도 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자격, 필기시험 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에 대한 문의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시험정보]나 총무행정관 교육고시팀으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동주 총무행정관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공고 내용 등을 꼼꼼하게 살펴 응시하는데 차질이 없기를 바라며 강원도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우수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