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올해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를 오는 2월 4일까지 공모한다.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경기도가 고부가가치 창출산업인 ‘뷰티산업’ 진흥을 목적으로 도내 화장품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수출확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 분야는 뷰티 생산시설 국내외 인증 지원, 뷰티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 지원, 뷰티 디자인 개발 지원 등 3개 분야로 총 14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먼저 ‘뷰티 생산시설 국내외 인증 지원’은 CGMP, ISO, HALAL 등 국내외 품질인증에 대한 컨설팅과 함께, 사후관리를 위한 화장품 전문인력 육성 등을 추진하는 분야다.
사업비는 3억5,000만원으로 책정됐다.
‘뷰티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 지원’은 시장 트렌트 변화에 맞는 뷰티 제품 원료 개발과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임상시험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4억5,000만원이다.
마지막으로 ‘뷰티 디자인 개발 지원’은 제품용기나 브랜딩 등의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도내 뷰티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6억원의 사업비가 편성됐다.
이번 공모의 신청가능 대상은 경기도내 대학·연구기관·단체 등 뷰티산업 육성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는 기관이다.
1개 기관이 다수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여러 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업수행 희망 기관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월 4일까지 관련서류와 함께 경기도청 미래산업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도는 서류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적합성 및 전문성, 사업이해도 등 5가지 항목을 고려해 최종 수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결과는 오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