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2020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 사업’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민과 함께하는 안녕한 울산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4회째 진행되고 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들의 신청을 돕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울산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 지도자와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 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사업 설명회에서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역량 강화와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을 돕기 위해 춘해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순영 교수의 특강과 공모 신청 및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 참여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사를 통해 25개 자원봉사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단체에는 프로그램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자원봉사 활동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활동 결과 심사를 통해 우수 단체 7팀을 선정, 12월 자원봉사 대축제시 울산광역시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단체는 31일부터 2월 21일까지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작성해 가까운 시, 구·군 자원봉사센터로 내방하거나 우편,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