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교육연수원, 교육전문직 첫출발,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길라잡이

남부호 부교육감,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전문직의 사명감 강조

대전교육연수원은 28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2주간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수 내용은 2019년 하반기 선발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들이 교육전문직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대전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교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현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특히 연수 첫날 남부호 부교육감은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세’라는 주제로 교육전문직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을 수 있도록 격려하는 한편 저출산, 고령화 등 국가 교육 위기와 4차 산업혁명에 대처에 필요한 미래형 인재 양성에 교육전문직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연수에는 소통과 화합을 위한 팀 빌딩,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리더십 양성을 위해 2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이틀간 경기도 이천과 양평의 현대종합연수원을 방문해 운영되는 현장체험학습이 포함되며 이 과정을 통해 자유토론으로 조직 내 문제 발견 및 해결방안을 탐색해보면서 교육전문직으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리라 예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교육전문직으로서 출발선상에 있는 교육전문직으로 해금 대전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사명감있는 교육전문직이 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