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인교육대 진로교육연구소 연구팀, 제1회 진로교육 현황조사 활용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연구자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원한 결과로 더욱 값진 성과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 진로교육연구소 연구팀이 1회 진로교육 현황조사 활용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인교육대학교는 자율교육 연구기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48개 자율기관이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 중 진로교육연구소(소장 서우석)는 진로교육에 대한 연구 및 개발 수행을 목표로 2018년 개소하였다.

서우석 소장, 선곡유화 연구원, 임현정 연구원이 발표한 논문은 고등학생의 진로개발역량과 진로교육 경험, 부모지지 및 자기주도 학습의 구조적 관계」이며, 학교의 지원과 소속 연구원들의 열정이 결합하여 값진 성과를 얻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현정 연구원은 서우석 교수님과 선곡유화 박사님께서 진로교육 연구에 늘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노력하신 결과라고 생각하며, 더불어 두 분께서 많은 지도를 해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선곡유화 연구원은 이러한 영광을 얻게 된 것은 연구 환경을 제공해 준 경인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박사후 연구과정 지도교수님인 서우석 교수님 덕분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우석 교수는 진로교육연구소의 연구원들과 함께 패널 데이터를 이용하여 논문을 쓸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하여 함께 연구를 수행하였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고 진로교육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 글쓴날 : [2020-01-17 18:07:59.0]

    Copyrights ⓒ Academic Times & www.actime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