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2월 씨네마루 상영작 '어나더 라운드'

2월 3일 ~ 19일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시청각실 상영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는 2022년 2월의 씨네마루 영화로 '어나더 라운드'를 상영한다.

영화 '어나더 라운드'는 무료한 일상 속 사라진 열정을 되찾기 위해 알코올과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에 나선 4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인생찬가로, 술에 대한 유쾌한 통찰과 애정으로 가득하다.

영화는 ‘매일 혈중 알코올 0.05%의 농도를 유지하면 창의적이고 용감하게 된다’는 노르웨이 심리학자 핀 스코르데루(Finn Sk?rderud)의 이론에 기반 한다. 이 이론을 직접 실험해보는 아저씨들의 진지하면서도 귀엽고, 짠하기까지 한 활약이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한다.

'어나더 라운드'를 연출한 토마스 빈터베르그 감독은 영화를 통해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대해 다루고 싶었다고 말한다. 인간은 통제할 수 없는 것에 영감을 받는 생물임에도 현대사회에는 많은 통제가 존재하며, 감독은 그중에서도 특히 도덕심이나 사랑처럼 통제할 수 없는 것에 깃들어 있는 매우 아름다운 선량함에 집중했다. 즉, 영화는 ‘컨트롤 할 수 없는 것’을 위한 투쟁을 그리고 있다.

'어나더 라운드'는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해 세계 영화상을 휩쓸었다. 이렇게 많은 상을 수상한 비결은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균형감각에 있다. 술을 사랑하게 되는 중년 남자들의 해프닝을 해맑게 그리다가도 불현 듯 묵직한 울림을 남기는 감독의 솜씨는 그야말로 잘 익은 위스키처럼 성숙하다.

'어나더 라운드'는 오는 2022년 2월 3일부터 2월 19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총 9회 상영되며, 자세한 일정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김해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