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2022년 신규 사업으로 ‘열두달 강연-열두달의 두근두근 달달한 강연’이라는 부제의 ‘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에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은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된 작가와의 만남 6회, 직업탐구 강연 6회 등으로 기획됐으며, 매달 1회 열린다.
그림책 및 동화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상상력을 기르는 오감 만족 독후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한 직업탐구 강연에서는 환경운동가, 해경, 화가, 메타버스 큐레이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생생한 직업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는 명사 강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실제로 오는 2월 12일 '사회 정의 구현은 어떻게 하나요?' 라는 주제로 김혜진 변호사를 초빙해 법조인의 현장 경험을 직접 들려준다.
희망자는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휴관할 경우 비대면 ZOOM 강연으로 전환된다.
세부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사천시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만남으로 진로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