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장수군-장수군산림조합, 숲가꾸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장수군은 28일 장수군 산림조합과 2022년 숲가꾸기 민관협력형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장영수 장수군수, 한상대 장수군 산림조합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한 후 건의사항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지 확보 및 산주동의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사업발주 및 시행 △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은 지자체의 산림사업 중 숲 가꾸기 사업을 지역산림조합에 일괄 위탁해 추진하는 것으로 산림조합은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감독역할을 하며 산림법인만 입찰?시공하는 방식이다.

장수군은 올해 산림경영 시범사업으로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나무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영세한 사유림 경영을 활성화하고, 조합과 법인의 역할을 나눠 산림사업 경쟁 관계 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군과 산림조합이 서로 협력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사업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장수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