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노인복지관은 2021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지역자원과 후원 연계를 통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12,493명의 어르신에게 23,751건의 후원 물품을 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지원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을 발굴한 후 사회공공기관, 보건복지기관, 비공식 조직 등 자원을 활용하여 지원함으로써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계획이다.
최명희 선임 사회복지사는 “코로나로 제반 여건이 어려운 데도 불구하고 많은 기관에서 연계 서비스에 동참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그 뜻을 살펴서 富유하고 平온한 富平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물품을 정례적으로 후원하는 케이슨 24 허승량 대표는 “봉사와 후원은 중독인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부모님 생각이 나 더욱 열정적으로 참여한다.”고 말했다.
후원물품을 제공 받는 이00 어르신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도와주는 후원자와 따뜻함을 전해주는 복지관 생활지원사에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의 지역 내 자원 활용을 위해 맞춤 돌봄 서비스 다양화를 꾀하고 심리ㆍ사회ㆍ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촘촘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망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21년도 지역자원 연계에 참여한 기관 및 업체별 후원 물품은 다음과 같다.
케이슨24(매월 빵300개), 부평구청?부평1,4,5동?부개2,3동?삼산2동?갈산2동?산곡3동행정복지센터, 희망을 여는가게, 부평구노인복지관(식품과 생필품), 인천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LG생활건강, 활빈당, 블랙야크(생필품)
이안플라워(다육화분), 부평농협, 신선설농탕, 산곡감리교회, 주안장로교회, 우양재단, 신선설농탕, 인문의 향기, 삼산종합복지관, 인천국제공항공사, 부평구다문화지원센터, 한국전력공사, ㈜유미에프아이, 홍0희, 무명 (식품)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방역물품), 갈산종합복지관(공산품), 희망조약돌, 미올한의원 부평점, 한국야쿠르트(건강보조식품), 조선일보, 한겨레(신문), 사랑의 쌀 운동본부(팔순잔치) 등
[보도자료출처: 부평구 노인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