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9기 인천 중구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지난 26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공 및 민간 대표위원 18명이 참석했으며, 홍 구청장은 제9기 중구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과 지역복지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자원을 발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기존 위원의 임기만료로 2022년부터 2년간 활동할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회의에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부양의무자에 대한 보장 비용 징수 관련 심의를 실시해 저소득층에 대한 공적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전문기관(사회서비스원) 위탁 병행, 제9기 중구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신규 위원 추가 위촉, 2022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 계획, 2022년 자활지원사업 추진 계획 총 5가지의 내용을 심의하고,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결산 보고 및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등의 보고가 이뤄졌다.

홍인성 구청장은 “‘개항문화 미래도시, 사람사는 복지중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중구를 같이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 협의체 활동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구민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민과 관이 함께 복지 중구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 중구]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