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 준비하는 과학교사들

경남교육청, 핵심 역량 함양 중등 과학교사 직무연수

경상남도교육청은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중등 과학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2. 핵심 역량 함양 프로그램 개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 교육과정 개정’ 방향과 발맞추어 미래교육을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 분석 및 학생들의 과학과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수업(프로그램)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도교육청과 중등 물리학·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 교과교육연구회가 협업하여 탐구·참여 중심의 교육과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통연수(8시간)와 교과별 연수(8시간)로 분리하여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로 운영되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공통연수에서는 한국교원대 곽영순 교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과 교육과정을, 경상국립대 손정우 교수가 이를 적용한 미래형 프로젝트 수업 운영 방안을 소개하였다. 또한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의 교육과정 적용 방안과 학생용 스마트단말기의 활용 방안을 살펴 보았다.

과학교육원에서 4개 교과별로 진행된 참여형 실습연수에서는 과학 수업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실습이 이루어졌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미래교육과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을 준비하는 프로젝트 수업 연수를 통해 탐구·참여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