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은 2022년 교육과정 내에서 책과 함께하는 학교 협력 사업인 '한 학년 한 책 함께 읽기'와 '그림책 아카이브'를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한 학년 한 책 함께 읽기'는 한 학년이 같은 책 한 권을 온전히 읽고, 생각을 나누어 표현하는 독서 통합 활동 수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등 8명, 중등 8명의 교사와 사서로 구성된 협의회에서 학년별 맞춤형 도서 10종을 선정하였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에는 단체 대출을 통해 한 학기 동안 독서 활동을 지원하며, 해당 도서의 작가가 학교로 찾아가는 강연회와 작가가 함께 하는 독서 퀴즈 등의 독후 활동을 진행하여 교육과정 내에서 독서 활동이 흥미롭고 유의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장려한다.
'그림책 아카이브'는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운영 하고 있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주제별 프로젝트 활동과 현장 견학, 특강으로 진행하여 학생 1인 그림책 제작과 출판을 운영 지원한다.
2022년 교육과정 내 학교 협력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2월 14일에서 2월 18일까지 K에듀파인 공문과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주교육문화회관 고광휘 관장은 “다독보다는 정독을, 그리고 독서 전-독서-독서 후의 단계적 독서 활동을 모두 담고 있는 2022년 전주교육문화회관 학교 협력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책 속의 가치와 즐거움을 얻고 교사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