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동부교육지원청,‘2020 주요업무계획 설명회’개최

행복동부 실현’위한 5대 시책 및 4대 과제 제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2020학년도 ‘동부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7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초·중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자 등 2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해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 실현을 위한 5대 주요시책과 4대 역점과제를 제시했다.

5대 시책은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인간교육실현 스스로 익히고 함께 찾는 배움중심교육 강화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진로교육 추진 차별 없는 교육복지 확대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 등이다.

4대 역점과제로는 학교문화혁신 정착, 청렴한 조직문화 강화, 남북교육교류 추진, ‘The 공감 The 소통으로 多 상생하는 행복동부’ 등을 제시했다.

특히 동부교육지원청은 특색사업인 ‘The 공감 The 소통으로 多 상생하는 행복동부’를 통해 직급별·권역별 네트워크 강화, 학생의회 중심 지역사회 봉사활동 지속, 지역 축제와 연계한 학생 동아리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교육을 위해 2020년에도 학교 현장과 적극 소통하고 경청하는 동부교육지원청이 되겠다”며 동부 교육가족이 다함께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