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회소식
기관소식
연구자소식
채용소식
학술정책정보
연구서비스정보
교육서비스 정보
입시 정보
학술 행사 정보
등용문 정보
교재 정보
기고문 및 칼럼
쇼핑 및 레저정보
스포츠 관련정보
브랜드 대상정보
DMI 정보
정책
전국
학원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군산시, 금석배 축구대회 2022년 군산 첫 전국대회 열려

금석배를 시작으로 각종 국제?전국대회 안전 매뉴얼을 통해 개최

군산시가 2022년 금석배 전국 중학생 축구대회를 시작으로 각종 국제·전국대회를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2022년 금석배 전국 중학생축구대회’가 전국 40개 팀이 참가 확정된 가운데 오는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12일간 월명종합경기장 외 보조경기장 등 5개 구장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축구 꿈나무들의 등용문인 금석배 축구대회는 지난 1992년 처음 개최돼 한국 축구계에 큰 자취를 남긴 故채금석 선생의 정신과 우수 선수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초?중?고등학생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선수단을 대상으로 사전 발열 검사소를 설치해 48시간 이내 실시한 PCR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출받고, 전체 발열검사를 실시한 뒤 숙소 및 훈련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숙박 및 요식업소 1개소에 1개 참가팀만 이용하도록 하며 경기 외 불필요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금석배 전국 중학생축구대회가 2022년 개최하는 첫 스포츠대회인 만큼 방역뿐만 아니라 참가선수단들의 편의, 시설지원 등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이후 개최되는 전국?국제 규모 스포츠대회들의 매뉴얼 기준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번 금석배를 시작으로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금석배전국학생축구대회(초등, 고등), 군산새만금배전국태권도대회, KPGA 군산CC 오픈 프로골프대회, 고미영컵전국청소년클라이밍대회, 군산새만금국제철인3종경기대회 등 22개 국제?전국대회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 스포츠종합대회인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군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회로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정식종목 4개(요트, 카누, 핀수영, 트라이애슬론), 번외종목(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각종 해상체험과 육상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오는 2월부터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으로 대회개최를 준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와 생활경제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친 상권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시민들과 선수단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선수단 및 대회 관계자 지도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군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