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행정안전부 정부업무평가 정책소통평가 부문 4년 연속 우수

24개 장관급 기관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부처로 선정

행정안전부는 45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정부업무평가 정책소통 부문’에서 ‘우수부처’로 선정되었다.

장관급 기관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부처로 선정되어 더욱 뜻깊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정부업무평가는 45개 중앙행정기관(장관급 기관 :24개, 차관급 기관:21개)을 대상으로 일자리·국정과제,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소통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한다.

행안부가 우수부처로 선정된 이유는 지난 한 해 동안 ?민간 협업 홍보 확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소통 등을 적극 추진한 결과로 풀이된다.

먼저, 행안부는 민간 협업 홍보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등과 협업하여 정책 소통을 강화했다.

유명 IT전문가들이 디지털뉴딜 정책을 소개하는 디지털 뉴딜 시리즈 영상과, 변남석 밸런싱 아티스트가 출연한 지역균형뉴딜 광고 등은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 대응과 같이 대국민 관심도가 높은 정책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소통을 적극 추진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생국민지원금 지급 등 국민적 관심 현안에 대해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를 활용하여 맞춤형 홍보를 추진했다.

그 결과 국민비서는 서비스 개시 약 5개월 만에 천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평가에서 거둔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국민 체감도 높은 소통 활동을 추진하여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정보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행정안전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