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청년과 대학생의 눈높이에서 자치분권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청년·대학생 자치분권 홍보단’을 모집한다.
청년·대학생 자치분권 홍보단은 특별자치제도, 자치분권 사례 등 자치분권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취재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쉽고 재밌게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제주에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만39세 중 자치분권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소셜미디어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양식은 도청 홈페이지(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제주특별자치도 공고)에 있으며, 1월 27일~ 2월 11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서류심사를 거쳐 2월 말 경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도 특별자치제도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로, 자치분권 홍보단으로 선정 시 활동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또는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한편, 도는 지난해 3월부터 제1기 청년·대학생 자치분권 홍보단을 통해 사용자 제작 컨텐츠(UCC?User Created Contents)를 만들고, 소셜미디어 홍보를 강화하는 등 도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자치분권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고종석 제주도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은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이해와 공감대를 향상시키고 자치역량 강화에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자치분권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역량 있는 청년·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