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진주미래인재센터 ‘2022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6개 분야 37개 강좌, 2월 8일까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접수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신학기에 맞춰 운영될 ‘2022년 제1기 프로그램’수강생을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모집한다.

2022년 제1기 프로그램은 6개 분야 37개 강좌로, 4차 산업시대를 주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3500여 명이다.

올해 신설되는 프로그램으로 꿈·감성·상상을 목공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해 응용력과 창의력 발달에 기여할 목공창의 모형교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재미있고 쉽게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영어로 표현하는 영어과학교실 등이 개설되어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처음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초등경제교실은 저학년에 이어 고학년반을 추가 신설하였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5명의 전담 원어민 강사로 운영하는 영어회화는 더욱 체계적인 교육으로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미래인재양성분야 코딩교실, 3D프린팅, 자기주도학습분야의 학습 습관을 키워주는 플래너학습법, 토론 논술의 하브루타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하여 저소득 가정의 자녀를 우선 선발하고,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의 50%를 감면해준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의 정규 수업만으로 부족한 분야의 교육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을 위하여 든든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진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