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1년도 우수급식소 표창 수여식 개최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일 '2021년 우수급식소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철저히 수행하여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우수 어린이 급식소를 표창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우수급식소는 지난 1년간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평가를 통해 최우수 급식소 1개소, 규모별 우수급식소 8개소(50인 이상의 집단 2개소, 50인 미만의 비집단 6개소) 등 총 9개소를 선정했다.

선정 평가 기준은 급식소 순회방문 시 위생 체크리스트 평균점수(80%),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 사용 여부(20%), 센터 콘테스트 참여도(가산점)를 반영하여 최고득점자 순으로 선정됐다.

수상기관은 최우수상(양산시장상)에 △아트숲어린이집, 우수상(센터장상)에 △반도펀키즈어린이집, △시립통도사어린이집, △해찬솔어린이집, △e편한세상남양산어린이집, △시립동화마을어린이집, △시립천년나무1단지어린이집, △시립대방새실어린이집, △사랑해어린이집이다. 시상은 우수급식소 표창장, 센터 등록 현판 내 우수급식소 마크 수여, 시상품 증정 등으로 이루어졌다.

류호경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됨에 따라 어린이 급식소의 자율관리 능력 강화가 필요한 시기에 아이들의 급식수준을 향상시켜 지역 어린이 급식소의 모범이 되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다 완성도 높은 급식소가 되길 바라면서 더욱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양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