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108가족 37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AI교육을 실시했다.
안전사고에 대한 위기대처 능력 향상과 미래교육에 대비한 AI교육 체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은 지난 여름방학 때 신청이 2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에 우리 안전체험관은 체험 희망 가족들이 보여준 관심에 힘입어 체험 인원과 기간을 대폭 늘리고, 경상북도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와 연계하여 AI활용 능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들로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참가 가족들은 체험중심의 시설을 활용한 △화재대피 △완강기안전 △지진안전 △교통안전 △풍수해안전(4D)을 통해 안전 사고대처 능력을 기르고, 알파미니를 이용한 △AI교육을 자녀들과 함께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에 참가한 김○○ 학부모는 “자녀들의 체험을 위해 신청했는데 엄마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간다. 안전체험과 AI교육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성안전체험관에서는 이번 체험 신청도 조기에 마감된 만큼 가족들의 뜨거운 관심에 맞추어, 올해에는 토요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