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년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안동우 제주시장은 1. 24일, 제주시화목원에서 개최된 2022년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회의는 제주시 어린이집연합회 대의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개최됐다.

정기총회는 보육유공자에 대한 표창, 2021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보고, 감사보고,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승인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시 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전문지식 등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공유해 영유아 보육사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됐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수칙 준수 교육 등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조성을 위한 교직원 연수를 개최했으며, 올해까지 교직원 역량 강화 및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를 근절하고,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 간담회도 개최한 바 있다.

이날 김정연 회장은 “2022년도에도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지혜를 모아달라”며 회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아이들의 건강과 학습을 위해 헌신적으로 애써주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든 어린이가 우리 아이라는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행정과 가정 그리고 교육기관이 모두 힘을 모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제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