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청년의 창업과 자립을 위해 조성되어 관광 명소로 도약 중인 속초 청년몰‘갯배St’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2년 '청년몰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속초 청년몰‘갯배St’는 2020년 4월 24일 코로나19와 함께 개장하였으나 지속적인 청년몰 활성화 사업 추진 및 속초시와 청년 상인들의 다양한 협업과 노력으로 속초의 관광명소로 성장 및 도약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다양한 계절별 테마 이벤트, 인플루언서 홍보 등 활성화 사업을 지속한 결과 꾸준히 매출 상승 및 유지를 이어가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점포들이 나타나는 등 성장세를 보이며 활성화의 성과를 보였다.
이번 '청년몰 활성화 사업'은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속초의 주요 관광지와 주변 상권을 연결하는 중심 허브 역할 구성을 목표로 SNS 홍보 콘텐츠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 강화, 핫플레이스를 연계한 패키지 상품개발 및 청년 감성을 살린 수제 맥주 축제 등 다방면으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작년 활성화 사업의 성과로 나타난 성장세를 더욱 확대하여 청년몰 전반을 활성화하고 청년몰이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속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