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괴산군, 민원상담관 위촉장 수여


충북 괴산군은 14일 2022년 민원상담관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위촉된 민원상담관은 일반행정 분야에는 최준환 상담관, 법률분야에는 박영동 상담관(박동영법무사), 건축분야에는 음한욱 상담관(남산건축사)·윤종석 상담관(윤건축사)·정청천 상담관(대웅건축사)·최오봉 상담관(미선건축사)·김영하 상담관(시·공간건축사), 세무분야에는 최경민 상담관(최경민세무회계사무소)으로 총 8명이다.

민원상담관제란 민원인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증가하는 민원수요에 적극 대처하고자 분야별로 상담관을 구성해 무료 민원상담과 안내, 각종 행정 정보제공과 시책 등 홍보, 노약자 및 장애인들의 민원서류 대리 작성, 개선이 필요한 행정제도 관련부서 건의 등의 임무를 수행하여 민원편의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괴산군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분야별 순번제(일반행정(월), 법률(화), 건축(수), 세무(목))로 민원지적과 내 민원상담코너에서 운영 중이다.

기존 운영방식으로 방문상담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민원수요증가에 맞춰 전화상담을 원할 시 전화상담예약 신청 후 상담 받을 수 있다.

군은 민원상담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추후 홍보물품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전문분야에 대한 무료 민원상담 및 안내를 통해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 괴산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