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월 10일부터 1월 14일까지 5일 동안 예비고(중3) 학생(총 52명)을 대상을 '놀면 뭐하니? 파이선(Python)하자! (Level 2)'코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고(중3) 학생들이 고입 선발을 마치고 졸업 시즌을 거치면서 중요한 시기에 알차고 보람되게 지낼 수 있도록 기획되어, 지난해 12월 13일부터 17일까지 Level 1 과정을 진행하였고 이와 연계하여 Level 2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과 연계하여 고등학교에서 다루어지는 텍스트 기반의 파이선(Python)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히도록 하여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직 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교육과정을 만들어 20시간 동안 한 권의 파이선(Python) 교재를 마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파이선(Python)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어문, 반복문, 함수 등 파이선 문법을 익히고 코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전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이루어져 도내 전 지역에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SW·AI 교육프로그램을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개설하여 산남지역 및 읍면 지역 학생들의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 정보(SW·AI)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