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호동 아바이나눔기금 활용 동절기 난방비지원 사업을 실시하여 난방유 주유(1가구, 1드럼), 난방유 주유권(21가구, 가구당 200천원 주유권 1매), 연탄 배달(1가구, 연탄 250장), 연탄 쿠폰(2가구, 가구당 250장 쿠폰 1매)을 지원 했다.
'청호동 아바이나눔기금'은, 2017년 2월부터 우리 스스로 기금을 조성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로 청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주민, 단체, 기관 및 독지가분들이 후원하여 주신 후원금ㆍ후원물품을 모금하여 청호동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모금 활동을 독려하기 위하여 매년 사랑의 온도탑 개시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약 20,200천원의 사업비를 배분(사업기간 : 2021. 11. ~ 2022. 10.)받아 동절기 김장나눔, 동절기 난방비 지원, 동절기 보일러 동파방지 살핌, 마실채 주ㆍ부식 지원, 안녕365건강플러스, 90세이상 어르신에 생신선물 드리기, 행복찬 나눔찬 밑반찬 지원, 여름철 건강밥상 사업 등을 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동절기 난방비 지원 사업은 약 5,000천원 예산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 난방비가 부담되어 추운 생활을 하고 있는 청호동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통장이 발굴하여 그 중 25가구를 선정, 난방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청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난방유 주유 및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해주신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를 표하며, 청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모두가 따뜻한 청호동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청호동 아바이나눔기금 조성을 위한 모금 활동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속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