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올해 평생학습강좌와 아동학습센터, 정중앙 문해학당 운영을 위한 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61개 과정의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할 계획인 양구군은 각 강좌를 맡아 교육을 진행할 강사를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희망자는 양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강사은행’에 등록한 후 지원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강사 지원자는 해당분야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 해당분야 강의 경력자, 원어민이 외국어강좌 지원 시 출신국가에서 대학 이상을 졸업하고 학사학위 이상 자격을 소지한 자 등의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양구군은 심사기준에 따라 합격자를 선정해 28일까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17개 강좌가 운영될 아동학습센터의 강사 모집은 14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방법과 지원 자격은 평생학습강좌 강사 모집과 같다.
양구군은 선정결과를 17일까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또 양구군은 정중앙 문해학당 교사를 1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희망자는 고졸 이상의 양구군민, 문해교육사(3급) 또는 학력 인정 문해교원(초등) 이상 자격증 소지자, 양구군 문해 현장실습일지를 제출한 자, 양구군 평생학습강사 및 활동가가 아닌 자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문해교사에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양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강사은행’에 등록한 후 군청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양구군은 27일까지 문자메시지를 통해 선정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양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