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회소식
기관소식
연구자소식
채용소식
학술정책정보
연구서비스정보
교육서비스 정보
입시 정보
학술 행사 정보
등용문 정보
교재 정보
기고문 및 칼럼
쇼핑 및 레저정보
스포츠 관련정보
브랜드 대상정보
DMI 정보
정책
전국
학원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서귀포시, 올해 보건분야 195억 투입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서귀포시 만들기에 총력


서귀포시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2022년 195억원을 투입,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사업 수행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우선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75억원을 투입, 코로나19 상황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신규 코로나19 접종대상 인구 확대 및 추가접종 강화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진하고, 코로나19 감시체계 강화 및 신속·정확한 역학조사, 방역소독 등으로 지역사회 전파를 사전 차단하고

코로나19 위중증 환자에 대해서는 병원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본인 거주지에서 재택치료시에는 재택치료키트 배정 및 건강모니터링(1일 2~3회) 실시, 비대면 진료·처방 등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재택치료관리 의료기관(서귀포의료원) 및 전담조직 구성·운영 중에 있다.

취약한 건강지표 개선을 위해 11억원을 투입,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건강지표 향상을 위하여 관련부서 T/F팀을 구성 운영하고, 범시민 건강생활 실천협의회를 구성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범시민 실천 운동을 전개한다.

시민주도 건강한 생활터(직장·마을) 및 안전·건강 리더 활용 상설걷기를 추진하고, 비대면 걷기 앱(워크온) 활용 1일 7천보 걷기운동 전개와 범시민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민 건강·힐링 박람회 개최 및 음주문화?식생활 개선 캠페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확대 등 보건소 주도 건강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44억원을 투입,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및 5G 의료키트 활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만성질환 및 합병증 예방을 위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운영으로 치매조기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부터 치료 및 등록 관리까지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암환자 암의료비 지원 및 고혈압·당뇨병 환자 중증 합병증 조기발견을 위한 검사비 신규 지원 등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신 ? 자살고위험군 사례관리 강화 및 정신건강 포괄적 서비스 등 마음회복 지원에 11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정신 ? 자살고위험군 신규 발굴 및 집중 사례관리를 강화하고 찾아가는 마음 안심버스 지원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정신복지서비스지원금 확대 지원 등 우울, 정신응급, 자살 등 전주기적 정신건강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헬시플레져(Health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메타버스 이용 주민 주도형 안전·건강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1년 주민주도형 뉴딜 우수사업 공모(행정안전부)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하여 추진한다.

메타버스 기술을 통한 비대면 활동기반을 구축하여 찾아가는 VR 체험관 구축 및 가상공간의 보건소를 구현하여 비대면 교육 상담실, 마을활동 공간 조성, MZ세대 리더 양성 등을 추진한다.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마무리해인 만큼 27억원을 투입, 성공적인 마무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으로 의료취약지 민관협력의원(약국)을 신축(2022. 6월 준공 예정)하여 개설하고

범시민 심폐소생술 교육 및 쿠킹버스 이용, 식생활 교육을 지속 실시하는 한편 사업의 추진과정을 정리한 백서 발간 및 성과보고회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추진되는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22년 10월 준공 될 예정이다.

혁신도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3개년(2020~2022) 사업비로 28억 3900만원을 투입하여,2021. 10. 27일 착공,2022. 10월 준공하여 시민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산?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17억원을 투입, 엄마와 아기가 건강한 맘편한 모자보건사업을 추진한다.

임산부 건강관리를 위하여 철분제?엽산제를 제공하고, 임신육아교실 운영, 예비부부 및 초기 임산부 건강검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및 난임 시술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공산후조리원 시설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후시설 리모델링을 실시 하고, 공공산후조리원 산후조리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현재의 고비를 조속히 넘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보호하는 일상 회복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시민들의 건강욕구에 걸맞는 다양한 보건사업 추진으로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서귀포시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 서귀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