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년 드론레저스포츠 강원 엑스포럼 개최

19일과 20일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창립 대회 등 행사 다채

4차 산업혁명의 결집체인 드론산업의 도내 산업 저변 확대와 붐업 조성을 위한 2019년 드론레저스포츠 강원 엑스포럼이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강릉 씨마크호텔 등에서 개최된다.

포럼 첫날인 오는 19일 오후 5시 씨마크호텔 바다홀에서는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창립 대회가 열린다.

도내 드론산업을 이끌어갈 민·관·학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는 드론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주요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에는 기업, 대학, 개인, 단체 등 100여개 회원이 가입돼 있다.

이에 앞서 14:3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드론레저스포츠산업 발전’이라는 주제로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에는 도내 드론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4차산업혁명 시대 강원도 드론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드론활용 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입상자 시상식 및 드론산업 관련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도 열린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내 드론 관련 산·학·관이 모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4차산업혁명의 핵심 드론산업이 도민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