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경남문화예술회관과 무대예술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와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가 무대예술 인력 양성을 위해 13일 오후 2시 경남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날에는 지역공연예술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강동옥 경남문화예술회관 관장과 유영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방학 기간 동안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학생의 전공 및 학업과 관련된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학교 교육을 벗어나, 실제 공연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무대기계와 조명, 음향, 영상 등 장비를 사용해 보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동옥 경남문화예술회관 관장은 “공연예술분야와 관련해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을 제공함으로써, 관련 자격을 취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외에도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무대예술 전문인 발굴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유영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장은 “경남을 대표하는 공연장에서 학생들이 실무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남문화예술회관과 상호 협의해,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