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산시, ‘2019년 하반기 시정홍보위원 워크숍’개최

특강, 우수 시정홍보위원 표창 등 진행

울산시는 11일 오전 10시 30분, 울주군 삼남면 더엠컨벤션에서 ‘2019년 하반기 시정홍보위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정홍보위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시정홍보위원의 역량 강화와 기본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공감교육센터 대표 박동주 강사의 ‘내 안의 잠든 공감능력을 깨워라’ 라는 주제의 특강과 소양 함양을 위한 작은 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한 해 동안 활동이 우수한 시정홍보위원 10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정홍보위원들의 그간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위로하고 시정홍보위원 간 소통을 위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기 울산광역시 시정홍보위원’은 모두 112명으로 작년 1월에 출범식을 갖고 울산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주요시책 홍보, 지역 여론 수렴, 자원봉사활동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3월 시정홍보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상반기 워크숍을 시작으로 식목일 식수행사, 태화강 봄꽃대향연 현장 홍보활동,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시민의 날 행사, 태화강 국가정원 선포식 등 시정 주요 행사에 참여 했다.

특히 지난 9월 자매도시인 대만 화롄시를 방문해 울산-화롄 홍보 간담회를 갖고 중국어로 표기된 울산시 홍보책자를 배부하는 등 해외 홍보활동도 펼쳤다.

이 밖에 10월에는 서울에서 개최된 전국체전을 참관하고 울산선수 응원 및 ‘태화강 국가정원’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시정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