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강원국제회의센터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춘천시 KT&G상상마당 춘천스테이에서 지역의 MICE 및 스포츠 산업 관계자, 관련 학회 등을 대상으로 ‘강원 스포츠마이스 컨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특화컨벤션 육성 및 스포츠마이스 활성화’ 를 주제로 다가올 제5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마이스 산업’ 의 미래비전 공유 및 핵심 가치를 선점하고 강원 스포츠마이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김윤석 사무총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본 행사에서는 ‘스포츠마이스 산업의 전망’과 더불어 ‘올림픽 시설 활용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등 평창올림픽 개최 이후 불거진 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올림픽 유산 프로그램 등 강원도 내 주요 이슈와 현안을 전현직 전문가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의미가 깊었다.
강원국제회의센터 관계자는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0201국제청소년동계올림픽 유치성공 등 메가이벤트의 연속 유치개최에 성공했다”며 “‘스포츠 강원’의 입지를 높이고 스포츠마이스 산업이 향후 지속가능한 지역특화컨벤션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