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생각날기’ 및 수료식에서 도성훈 교육감과 소통의 시간 가져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제16회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 성료

인천남부영재교육원은 지난 9일 학생·학부모 및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창의산출물발표회 및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창의산출물 발표회로 학년별 10팀, 총 20개의 팀이 참가해 폐 모형을 활용한 호흡운동 및 기흉의 효과 탐구, 자세교정 스마트 의자탐구, 스도쿠를 활용한 타일 냄비받침 등을 발표했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영상물을 감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9년 남부영재교육원의 활동을 담은 UCC에는 학생들의 개인 소감이 내래이션으로 나와 진솔한 감사의 마음을 선생님과 부모님께 전달해 더욱 큰 함성과 박수를 받기도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인천은 물길, 하늘길, 땅길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요지이며 동아시아 발전의 리더로 나아가는 그 중심에 인천교육으로 성장한 우리 아이들이 우뚝 설 것이다”고 격려했다.

그리고 이어진 학부모와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통해 도교육감은 원도심과 구도심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한 노력과 고교학점제를 비롯한 내실있는 교육 등 남에 의해 키워지는 것이 아닌 주도적으로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을 위해 우리 모두가 주인임을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