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2019 서울사회복지大賞’ 수상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서울시청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사회복지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전국에서 지역복지발전 및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는 복지관련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응모와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수여한다.

김위원장은 제10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커뮤니티 케어의 실질적인 전달체계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등 서비스 품질 제고 기반을 마련했다.

김위원장은‘서울특별시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기능 강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주민중심의 마을복지 생태계 활성화를 기반을 마련하는 등의 서울시의 복지와 보건 상호 통합적인 연결망 체계 구축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김위원장은 “서울시민이 모두 보편적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시정활동을 열심히 수행한 결과인 것 같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