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맞춤형 만화교실 ‘상상 만화·웹툰 아카데미’ 호응


부천시는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소새울어울마당과 도당어울마당 만화카페에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만화교실 ‘상상 만화·웹툰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만화교실은 대상별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초등학생은 색연필, 가위를 이용한 크로키, 숨 차는 릴레이 만화 등 가벼운 놀이를 통해 만화를 접하고 창의력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중·고등학생은 시나리오 작법 기초, 웹툰 연출법 등을 배우고 태블릿을 활용해 직접 웹툰을 제작했다.

또한 한국만화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은 박물관 전시해설가의 설명을 통해 우리나라 초창기 만화의 탄생 역사부터 웹툰 제작과정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견학 후에는 ‘만화와 건축’을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듣고 미래에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좀 더 진지하게 만화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였고, 만화박물관 체험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김진복 만화애니과장은 “부천시는 생활 속 만화창작 기반을 확대하고자 학생 과 성인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만화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