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홍보 ‘4컷 만화’ 공모

전남복지재단, 사회서비스 인식도 향상 위해 25일까지 접수

전남복지재단이 전남 도민의 사회서비스 이해를 높이고 다각적인 홍보를 하기 위해 ‘전남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4컷 만화’ 공모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전남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4컷 만화’ 공모전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툰 형식의 새로운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이용자 신청 및 서비스 이용 절차, 서비스 활동 내용, 부정수급 예방과 관리 등 사회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으로 응모작을 모집한다.

작품 응모는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A4이상 해상도 690픽셀 이상 이미지 파일의 작품 원본, 신청서, 저작권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함께 소정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은 전남 사회서비스 포스터로 제작돼 홍보활동에 쓰이게 된다.

전남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사업은 올해 247억 원을 들여 노인, 장애인, 아동, 산모 등 2만 3천여 명의 이용자에게 건강 증진, 심리치료, 가사간병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전남복지재단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사회서비스의 인식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