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놀이교육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내 안의 즐거운 발견, 행복한 놀이꽃이 피었습니다

학급 운영, 수업, 생활지도 시 활용 가능한 놀이 체험 및 나눔 활동 중심의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1일과 오는 28일 2일간 초·중등 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놀이교육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교사의 놀이성 회복을 통해 놀이 문화 조성과 놀이 중심 수업 활성화 등 교사의 현장 적용력 및 놀이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이론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오감을 깨우는 감각놀이’, ‘마음을 열어주는 공감놀이’, ‘어울림으로 하나 되는 공동체 놀이’, ‘배움을 더하는 수업놀이’, ‘지혜를 배우는 옛놀이’ 영역으로 구분하여 학급 운영, 수업, 생활지도에 활용 가능한 놀이 체험 위주의 연수로 구성됐다.

김웅수 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에게 놀이는 쉼이 있는 배움으로, 바른 인성을 길러주고 행복한 성장을 이끌어주는 삶의 힘”이라고 강조하며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느낀 놀이의 즐거움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나누며 행복한 놀이 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향후 인천시교육청은 놀이교육 촉진단 심화연수 과정을 통해 놀이교육 활성화 지원단을 양성하고, 찾아가는 놀이배움터 활동을 실시하여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