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년 교육부 주관 시·도교육청 평가결과 발표

시·도교육청에 대해 공교육 혁신 강화 등 4개 영역 평가 실시

교육부는 23일 전국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시·도교육청 평가는 1996년부터 교육정책에 대한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시행해 왔으며, 지방교육자치 강화 흐름에 맞게 2018년부터 국정과제·국가시책 중심의 교육부 주관평가와 자치사무 중심의 교육청 자체평가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올해 교육부는 전년도 시·도교육청 실적에 대해 공교육 혁신 강화,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안전한 학교 구현,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등 4개 평가영역으로 평가했다.

또한,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 교육현장 경험이 풍부한 인사를 평가위원으로 위촉했다.

평가결과는 앞으로 시·도교육청이 정책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영역별 총평 및 우수사례, 시도별 총평으로 제시됐다.

평가영역별 우수사례는 시·도교육청 평가위원회에서 정책추진과정 및 성과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했다.

교육부는 우수사례가 각 시·도교육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시·도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평가보고서 및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앞으로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평가가 교육정책의 발전과 교육자치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