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산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3일부터 6일 선착순 접수

울산도서관은 ‘2019년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오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영·유아들에게 책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책을 통해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유아 대상의 그림책 프로그램, 부모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책 놀이 지도 프로그램 등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6~7세 유아 대상의 ‘질문 톡 생각 쑥 그림책 하브루타’ 강좌는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질문을 만들고 나누면서 생각을 넓혀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토론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 인성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일환인 ‘책 놀이로 우리 아이 쑥쑥 키우기’ 강좌는 0~7세 자녀를 둔 부모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책놀이 방법을 알려준다.

수강을 희망하는 울산 시민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수업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별도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영·유아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며 책과 가까이하는 습관을 지니고,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