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가족재단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평등 가치가 담긴 작품 공모를 통해 생활 속 성평등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청소년 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은 전남지역 8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일상에서 느끼는 성차별’, ‘성평등한 전라남도’와 관련해 자유롭게 표현한 시, 산문, 그림, 포스터, 사진 등의 작품을 공모한다.
접수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중·고등학교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360만 원 규모다. 시상식은 11월께 개최할 예정이다.
안경주 원장은 “공모전은 미래 전남을 이끌 차세대 청소년을 중심으로, 일상생활부터 사회 전반으로 성평등 문화와 의식을 확산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남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작 접수는 9월 30일까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접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남여성가족재단 누리집으로 접속한 후 배너를 누르거나 공지사항으로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공모전 시상식 이후 수상 작품을 전시해 성평등 문화 확산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바라는 학교·기관·단체는 전남여성가족재단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