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최초 개최

9월 2일부터 10일까지 유튜브에 올린 후 온라인 접수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부정적인 인식을 없애기 위해,‘2019년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한 UCC 공모전’을 최초로 실시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개선에 대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린 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또는 꿈드림 누리집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유형은 인터뷰 형식의 기록영화, 이야기가 있는 드라마, 춤과 노래가 담긴 음악영상물 등 형식에 제한 없이 동영상 형태의 순수창작물이면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편견 및 부정적 인식 해소 홍보,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도전기·성공담, 청소년증 활용 홍보, 꿈드림 센터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 이용 후기 등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응모자가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에 대해서는 유튜브 상에서 국민 참여 투표 등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동영상에 대해 ‘좋아요’ 표시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투표결과를 바탕으로 심사대상작을 선정하고 청소년인권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8점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